맘카페 홍보 바이럴 침투 성공하는 전략 > 자유게시판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뒤로가기 자유게시판

맘카페 홍보 바이럴 침투 성공하는 전략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Helia 작성일 25-06-12 21:25 조회 4 댓글 0

본문

검색 홍보카페 상위노출, 인스타광고,체험단 홍보 등 요즘 너무도쉽게 접하게 되는 것이 바로광고라 볼 수 있습니다.​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쏟아져 나오는 홍보 문구와영상에 지칠 때로 지쳤다볼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.​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신뢰를 할 수 있는 곳이있다면 과연 어떨까요?​​그 공간이 바로 맘카페,​자녀를 둔 엄마들이 육아는물론이고 교육, 의료, 생활전반에 걸친 모든 정보를공유하고 이야기하는 곳이새로운 마케팅 창구로활용되어지고 있습니다.​그들의 영향력과 파급효과가곧 소비로 직결될 홍보카페 수 있도록강력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맘카페홍보에 열을 올리는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.​​하지만 과연 맘카페를 활용한마케팅 시 무턱대고 시작을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까요?​어떤 마케팅이든 시작에 앞서그에 맞는 조사와 분석 그리고전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.​오늘은 어떻게 해야 맘카페마케팅이 성공할 수 있는지반드시 알아야 할 기준들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​​우선 맘카페는 정확하게어떤 곳이라 볼 수 있을까요?​앞서 언급했지만 아이를 둔20~50대 여성들이 주로활동하고 있는 일종의커뮤니티 공간입니다.​자녀에 관련된 육아 정보,학원이나 과외 등의 교육 홍보카페 정보,병원이나 각종 의료서비스는물론이고 근처 맛집이나 할인정보 등 생활 전반에 관련된모든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.​그래서 솔직히 업종에 상관없이홍보를 할 수 있는 공간이바로 맘카페라 볼 수 있습니다.​​물론 맘카페도 지역마다혹은 카페의 특성마다분명한 차이가 있곤 합니다.​가입부터 시작해 등업,콘텐츠 작성 가이드, 톤앤매너등 저마다의 운영 방식과가이드가 있기 때문에​무작정 회원수가 많다고 해서,카페 지수가 높고 활발하게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서맘카페홍보를 시작했다 가는큰 낭패를 보게 되는 일이생길 수 있어 홍보카페 주의해야 합니다.​​따라서 맘카페를 통해 제품이든,서비스든, 브랜드든 홍보를하고자 할 때에는 노출에포커스를 두기 보다는​자연스러운 접근과 이를통한 확산이 이뤄질 수있도록 해야만 합니다.​쉽게 설명해 카페 내 실제회원이 이 제품을 직접 써보고어떻게 느꼈는지, 어떤 점에서좋았는지를 솔직하게 전달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​자연스러움이 맘카페 회원들의신뢰와 믿음을 얻을 수 있는비결이기 때문입니다.​​물론 실제 후기 형식의 원고를통해 홍보를 할 수도 있지만이외에도 질문을 하고 답변으로자연스럽게 노출과 유입 경로를마련할 수 홍보카페 있는 방식도 있습니다.​질문 어디에도 제품이나 브랜드에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없지만답변을 유도할 수 있는 질문과그에 딸린 댓글을 통해 회원간브랜드가 언급될 수 있도록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​그래서 단순하게 제품을 홍보하는글을 게시하는 것이 아니라후기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스토리 기반의 콘텐츠 제작과​댓글과 쪽지로 자연스럽게바이럴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할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.​​특히 이러한 게시글을 쓸 땐사전에 계정을 일상화시키는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.​일상적인 대화도 나누고활발하게 카페 내에서활동하고 홍보카페 소통하면서 신뢰를쌓은 다음 진행해야 광고라인식되지 않기 때문입니다.​또한 게시글을 썼으니 끝이다생각하기 보다는 게시글에어떤 반응이 있고 댓글이나쪽지가 오는지도 확인해​발빠르게 대응하면서 이어나갈 수 있다면 이는 상당한바이럴 효과를 가져올 수있게 될 것입니다.​​이처럼 맘카페홍보는 쉽다면쉬울 수 있는 방식이지만막상 해보면 상당한 시간과노력을 필요로 하곤 합니다.​생각보다 카페 선정부터 시작해일상화작업, 카페 특성에 맞는콘텐츠 기획 및 제작, 배포,모니터링까지 해야 할 일이많이 있기 때문입니다.​그래서 대행업체를 통해 이를진행하려고 하는 홍보카페 경우도 많지만,일부는 저렴한 비용에, 무조건노출 보장의 말만 믿고 계약을진행해 피해를 보는 경우도적지 않게 있곤 합니다.​이런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업체 선정에 있어서도 신중을기할 필요가 있습니다.​​예를 들어 실제 계정을사용하지 않거나 일명 복붙을 하는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하거나,게시글만 올리고 그 다음에대한 행동을 하지 않거나,광고성 계정으로 오히려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인영향을 미치는 곳이라면​비용이 아무리 저렴하다고할지라도 진행을 해선 안됩니다.​어떤 계정으로, 카페를 어떻게분석해 설정하며 콘텐츠는 또어떤 식으로 제작해 홍보카페 업로드하고관리 및 대응 그리고 모니터링,피드백이 얼마나 철저하게 이뤄지고있는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.​​엔비마케팅컨설팅은 실제 활동되고 신뢰할 수 있는 계정을활용해 카페의 성향이나 특성에맞춰 맘카페홍보를 돕습니다.​단순하게 게시글을 제작해노출을 시도하는 것이 아니라커뮤니티별 상황에 맞춰,타겟에 맞춰 성공적인 결과를만들어 낼 수 있는 콘텐츠를제작해 노출을 시도합니다.​자연스럽게 노출되고 이를서로 공유하며 더 넓게 확산될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,​업종에 가장 필요하고 최적화될수 있는 방법만을 찾아 진행될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​과연 어떤 방식이 홍보카페 우리에게도움되는 것일지 고민된다면엔비마케팅컨설팅으로 언제든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​​

댓글목록 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© 소유하신 도메인. All rights reserved.

사이트 정보

회사명 : 회사명 / 대표 : 대표자명
주소 : OO도 OO시 OO구 OO동 123-45
사업자 등록번호 : 123-45-67890
전화 : 02-123-4567 팩스 : 02-123-4568
통신판매업신고번호 : 제 OO구 - 123호
개인정보관리책임자 : 정보책임자명

PC 버전으로 보기